요즘 어크로스 사용자분들께서 가장 많이 요청해 주시는 사항인 어크로스 맥 버전!
Mac Catalyst 버전으로 열심히 개발중이다.
아이패드 앱을 맥 버전 앱으로 빌드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글자/아이콘 크기, UI/레이아웃 깨짐 등 여러가지 문제가 셀 수도 없이 많다. 어크로스 앱에서 많이 구현된 세로 방향 무한 스크롤도 문제이고 앱 프레임 크기 변경시 마다 처리해 줘야 할 부분, 탭 위치 등등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들 땜에 개발 기간이 생각보다 많이 늘어날거 같다.
맥 버전을 개발하면서 전체적으로 수정, 기능 테스트하고 있는데 아직도 자잘한 버그들이 나를 힘들게 한다. 맥 버전 개발중이라도 틈틈히 버그 패치하여 업데이트는 필요한거 같다.
22년 12월 12일 앱스토어에 어크로스가 출시되었는데 벌써 10개월이 다 되어 간다.
사용자분들의 적극적인 피드백과 기능 요청 덕분에 나날이 어크로스 쓰임새가 풍성해 지는것 같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단순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된 어크로스 개발이 이제 거의 본업이 되어 버린 일련의 과정들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앞으로도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알 수 없지만 처음 생각했던 간단해 보이지만 확장성이 좋고 가벼운 앱을 유지하려는 목표는 변함 없이 밀고 나가자, 아자 아자 화이팅~!
22 thoughts on “어크로스 아이폰 캘린더 앱, 맥(Mac) 버전 개발중”
맥 버전 개발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쁘게 결제했습니다! 다양한 뷰와 탭 기능 잘 쓰고 있어요. 🙂
감사합니다~! 제대로 개발해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방금 막 앱 환승하고 프리미엄 결제 고민 중입니다~ 국내 개발자분이
만드신 멋진 일정 앱을 사용할 수 있다니 영광입니다.
저는 직업 특성 상 일정과 일정 사이에 간격 없이 연달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14시 종료, 14시 시작인 경우요!
그럴 때, 월간에서는 괜찮지만 주간에서 일정 블럭이 구분 되지 않고 한 덩어리로 뭉쳐져서 보이는 것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서리 둥글게 처리를 해서 구분해보려 했으나 월간에만 적용되고 주간에 적용되지 않아 일정이 정확하게 구분되어 보이지 않고 뭉뚱그려져 보이더라구요.
해당 부분 개선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유저분들의 피드백에 모두 답변해주시는 모습보면서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또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영광입니다.
주간뷰/일간뷰에서 연속된 일정의 경우 간격을 살짝 띄워서 구분 가능하게 수정하여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맥 Catalyst 버전 개발이 끝나서 이제 곧 출시합니다. 맥 전용 버전에 비해서는 아직 좀 부족한 점이 있지만 사용하시는데 큰 문제는 없을거 같습니다. 계속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맥용 Across 출시를 축하드립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너무 이쁘고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추가 비용없이 맥용까지 제공해 주시니 감사할 일입니다. 더욱 발전하길 바라며, 한가지 의견 드립니다.
월간 뷰에서 월간(예를 들면 9-10-11월)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은데… 마우스 스크롤로 월간을 움직일 수 있으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맥 버전에서 트랙패드나 마우스 좌/우 횡스크롤로 월 이동 가능합니다.
추가로 맥 버전은 좌우 스크롤 이동 버튼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혹시 맥버전에서 스크롤이 안되시면 메일(support@daymore.com) 주시면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잘 쓰고 있습니다.
혹시 Web 버전이나 Windows 버전도 지원을 간곡히 바랍니다…
회사 PC가 윈도우라서 같이 썻으면 합니다…
어크로스는 애플 캘린더, 미리알림과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현재는 애플 EventKit을 이용하여 기기별로 쉽게 데이터를 공유하는데요.
웹버전이나 윈도우즈 버전은 caldav를 이용해야 하고 애플 계정 인증 또한 사용자분들이 사용하시기에 매우 번거로운 과정이기 때문에
아쉽지만 현재는 아직 지원할 계획이 없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후원 결정하고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위젯 새로고침(?) 동기화가 실시간으로 안되는 것 같아요. 위젯을 지우거나, 위젯의 설정을 바꾸면 아이폰 캘린더의 변경내용이 반영되기는 합니다. ISO 업데이트 때문일까요? 개인적으로 across를 쓰는 이유는 위젯 때문인데요.. 너무 답답해서 구매를 취소하려다가, 개발자께서 열심히 노력중인 것 같아 조금 더 기다려보려 합니다. 맥북용도 개발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나저나, 위젯 동기화(새로고침) 문제는 어떻게 좀 안될까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위젯 새로고침이 안되는 문제가 아직도 일부 사용자분들께서 발생하는 점 개발자도 매우 안타깝게 생각됩니다.
iOS17 이후 위젯이 사용하는 메모리량과 새로고침 예산(budget)을 OS에서 엄격하게 관리, 통제하는것 같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인터렉티브 위젯 때문에 iOS16보다 훨씬 통제가 강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어크로스는 위젯 메모리 사용량 최소화하고 위젯 새로고침 횟수도 30분에 한번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전력 모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젯 새로고침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개발자도 항상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그리고 맥 버전은 이미 배포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폰용 프리미엄 어플은 사용하고 있는데
맥용을 사용하려하니 다시 결재를 해야하는지요?
연동은 되는거 같은데 유료로 다시 결재를 사용해야 하는지 해서요
어크로스는 한번만 구매하시면 모든 같은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되어 있는 기기에서 프리미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기기 마다 구매 복원을 사용자가 직접 해주셔야 되고요. 프리미엄 페이지를 열기만 해도 자동으로 구매 복원 됩니다.
감사합니다.
어플 캘린더 내부에서 ‘할일’이 안보이는데..어떻게 보이게 하는건가요?
iOS환경설정>Across>리마인더 접근 권한을 확인해 주세요.
추가로 리마인더 리스트 숨김/보이기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앱내 메뉴>리마인더 리스트 에서 모든 목록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맥으로 어크로서 앱을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사람 입니다. 한 가지 추가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댓글 남깁니다.
미리알림과 캘린더가 자동으로 연동되어서 엄청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크로스에서 미리알림 항목 ‘할 일’을 체크하고 싶을 때마다 맥북에서는 할 일을 누르고 편집을 들어간 후에 체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구요. 아이폰처럼 캘린더 뷰에서 바로 할 일을 체크하는 방향으로 수정이 가능할까요?
이 블로그에서 개발자님의 꾸준한 업데이트 항목을 볼 수 있어 굉장히 흥미롭네요. 더 잘 써보다가 프리미엄 결제까지 진행해볼 것 같아요!
좋은 앱 개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
읽기 창에서 편집모드로 들어가지 않고 예외적으로 할일 완료할 수 있는 사용자 옵션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블로그에도 개발 상황이나 앞으로 준비하고 있는 내용들 알려드릴 수 있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다른 앱을 쓰다가 얼마 전 넘어왔습니다
저는 각 디바이스 마다 위젯에 크게 띄워 잘보이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이전 앱 이용했을 땐 저만의 암호처럼 스티커로만 표기하는 부분들이 있었는데요.
혹시 이 스티커 기능도 추가해 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현재 앱이 사용자 계정 기반의 앱이 아니라서 스티커 추가 기능은 신중히 검토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캘린더 앱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다름 아니라, 아이클라우드 백업 후 새 기기에서 (마이그레이션 없이) 다운로드 받을 경우 앱 내부 세세한 설정 (컬러 네이밍, 탭 순서) 등이 유지 될지 아닌지 여쭤보고 싶어서요. 프리미엄 구입하여 늘 감사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설정들을 다 세세하게 해놓아 새 기기에서 그대로 쓰고픈 맘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세부 설정은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캘린더 컬러는 공휴일 등 일부 구독 캘린더를 제외하고 연동됩니다.
하지만 환경설정 또는 사용자 옵션 선택한 사항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환경설정 사항은 앞으로 자동 연동보다는 가져오기/내보내기 방식으로 기능 제공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답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