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작업 공간이 생겼다. 그동안 지인 사무실에서 같이 지내다가 좋은 기회가 생겨 새로운 곳에 입주하게 되었다.
회사 다니면서 코로나 때문에 재택 근무할 때는 별 어려움이 없었는데 내 회사에서 일을 찾아서 하다 보니까
의지가 약해서인지 집에서는 진짜 일이 잘 안되었다.
지인 사무실도 꽤 넓고 근무환경은 괜찮았지만 집에서 가깝고 내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싶은 욕심때문인지 얼마전 부터
공유 오피스를 알아보다가 조건이 괜찮은 곳에 어제 입주했다.
공유 오피스지만 고개를 옆으로 돌리면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게 젤로 맘에 든다.
집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깔끔한 사무실… 일하기 참 좋은 조건이다.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든다.
출시만 하고 방치했던 “TextOn” 앱도 몇가지 버그를 수정해서 업데이트했다.
어크로스 맥 Catalyst 버전도 개발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어 곧 출시 예정이다. 👏👏👏
특히 어크로스는 사용자들 요청이 많아서 개선해야 할 사항이 많다.
이번에 iOS17 업데이트된 이후 위젯 표시가 되질 않는 오류로 좀 힘들었는데 해당 오류를 찾기 위해
“이번달” 위젯 총 10개의 소스파일, 대략 1,200라인이 넘는 코드를 한 라인씩 주석처리 실행하면서 힘들게 원인을 찾았다.
진짜 억울한게 개발자가 잘 못한 것이 아니고 애플에서 제공한 iOS17 이전에는 잘 사용하고 있던 특정 함수 객체를
호출할 때 갑자기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해서(제한 메모리 30M를 넘음) iOS에서 위젯의 실행을 강제로 중지하는 경우이다.
진짜 너무 어이가 없어서… 오랜 개발 기간동안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
이런 경우 위젯이 한번 제대로 표시되더라도 데이터가 변경되었을 때 위젯을 업데이트하는데 갱신도 잘 되질 않는다.
사용자의 기기나 데이터량에 따라서도 제각각 오류가 발생한다.
iOS 위젯은 시스템 자원의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화면갱신 예산도 철저히 관리해야 문제없이 돌아간다.
이번에 새로 발견한 내용은 앱이 실행중일 때 위젯을 리로드하면 제한된 위젯 리로드 budget 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거다.
앱이 포그라운드로 실행중일때는 부담없이 위젯을 리로드해도 될거 같다. 나중에 변경될지도 모르지만…
이야기가 좀 다른 곳으로 빠졌는데 암튼 새로운 작업 공간이 생겨서 기분은 좋지만
모든게 공짜는 없기에 뭔가를 더 열심히 해야겠지.
2 thoughts on “새로운 작업 공간”
안녕하세요! Daymore 어플을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해당 어플이 최근 업데이트(2-3일 전) 된 이후에 접속이 안 되고 daymore이라고 적힌 시작페이지만 무한 떠 있어서요. 몇 년 동안 일정들 잘 적고 있었는데 갑자기 접속이 안 되어 데이터가 혹여나 날아갈까(클라우드 백업은 하고 있지만…) 걱정이 돼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클라우드 백업 하고 계셨다면 데이터는 모두 아이클라우드에 있을텐데요.
개발자가 데이터가 잘 있는지 보려면 iCloudKit 콘솔에 접속해서 사용자님의 애플 아이디를 활성화시키면 확인 가능하긴 합니다.
애플아이디/비번 이중인증시 핸드폰 인증도 필요한데요. 메일(support@daymore.com)로 알려주시면 확인하고 회신하겠습니다.
앱 계속 실행되지 않는다면 데이터 아이클라우드에 있는지 확인하고 앱 재설치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