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크로스 캘린더 앱, 아이패드 최적화

어크로스 앱은 기본이 아이폰 기준으로 만들어 지다 보니 아직도 아이패드, 맥에서 어색한 부분이 꽤 있다.
원래 계획은 아이패드 최적화가 모두 마무리된 이후 맥 버전을 만들려고 계획했었는데 맥 버전에 대한 사용자 분들의 많은 요청때문에 최적화되지 않은 부분은 그대로 안고 맥 버전을 만들고 배포가 되었다.

앱 화면 구성과 폰트 크기 등 여러가지 아쉬움이 있었는데 맥 버전 배포 이후 디테일을 가다듬는 작업을 하고 있다.
또 아이패드 앱스토어, 맥 앱스토어 스크린샷이 사용자들로 하여금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상태가 아닐 정도로 엉망이고 부실하여 아이패드 앱스토어 스크린샷 부터 수정하여 업데이트 예정이다.
제품의 기능성과 성능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앱의 첫 인상인 앱스토어 소개 페이지도 제대로 제공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제품이 우수한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 지금껏 기능 추가에만 급급하고 여러가지 세세한 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지 못한 점은 많이 반성해야 한다

아이패드 최적화 작업을 하다 보니 역시나 의도하지 않았던 작은 버그들이 발생하고 있었다.
아이패드 최적화 작업 중 하나로 다음에는 일간뷰를 좀 더 개선하고, 월간뷰와 오늘 정보가 함께 보이는 아이패드용 라지 사이즈 위젯도 하나 추가하려고 한다. 또 여러가지 작업들을 백로그에 넣어 놓고 있는데 몇몇 작업들은 난이도가 꽤 높은 작업이 될거 같다. 나를 시험에 들게 하는것 같은 느낌도 든다. 쉽게 가고 싶은 생각도 드는데 개발자가 편하면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앱이 될거 같은 불안감이 엄습한다. 암튼 사용자 입장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자!

이글을 우연히 보시게 되면 앱 설치해서 한번 사용해 보세요!
https://apple.co/3ZZ8URN

8 thoughts on “어크로스 캘린더 앱, 아이패드 최적화

  1. 일전에 인스타에서 맥버전 요청드렸던 사용자입니다!
    최근에 맥 앱스토어에서 검색이 되길래 다운하고 바로 결제하여 사용 중입니다ㅎㅎ
    좋은 앱 항상 감사드립니다~!~~!

  2. 안녕하세요! 이 어플덕분에 기본캘린더와 미리알림에 제대로 정착했어요. 감사합니다~! 정말 완벽한 어플인데 딱 한가지 단점이 기본어플에서 설정한 일정 미리알림의 카테고리 색상이 그대로 보이질 않네요ㅜ 그냥 색상 다른게 전부이면 아쉬움 뿐이겠지만 문제는 이 어플로 새로운걸 추가하면 설정했던 색상이 여기서 보이는 색상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매번 기본어플에서 대충이라도 만들고 어플에선 보거나 날짜를 옮기기만 하는데 계속 쓰다보니 은근 번거롭네요. 언젠가는 이 어플에서도 기본에서 설정한 색상이 그대로 뜨고 추가했을때 색상이 바뀌지 않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ㅜ

    1. 댓글 감사합니다. 기본 캘린더와 미리알리 리스트 색상을 어크로스 앱에 추가하여 같은 색을 사용 가능하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3. 안녕하세요. 몇 달전부터 across 구매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부터 사용편의성까지 정말 오랜만에 마음에 쏙 드는 앱을 찾아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하다가 블로그에 방문했는데, 앱에 대한 개발자님의 열정이 느껴지네요.
    앱을 사용하며 제안드리고 싶은 기능이 있는데요. 기존에 저널링을 할 수 있는 daymore라는 앱도 개발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dayone을 사용하다가 구독요금이 다소 부담스러워 daymore로 갈아타려고 했는데,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 템플릿 기능이 따로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혹시 추후에라도 해당 기능이 추가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제안드립니다.
    추가로 daymore과 across의 데이터가 서로 연동되어서 across의 캘린더 뷰에서 daymore의 해당일 저널을 확인하거나, daymore에서 across에 작성된 캘린더 일정, 미리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도 즐겁게 개발하시면서 좋은 기능 많이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댓글 감사합니다. 또 데이모어, 어크로스 앱에 대한 좋은 의견도 감사합니다.
      추후 사용자분들의 의견은 될 수 있으면 꼭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