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oss: 모던 캘린더

iOS 기본캘린더, 미리알림과 데이터를 공유하고 연동되는 캘린더 앱을 소개드립니다.
혼자만 써오던 앱을 출시한 이유는 예전 제가 해결하지 못한 몇가지 문제를 해결하여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빠른 속도와 안정성은 기본이고 사용성까지 iOS에 잘 어울림을 목표로 제작되었습니다.
기본 캘린더와 미리알림 데이터를 연동하되 기본캘린더에서 아쉬운 부분을 채워주는 앱입니다.
특히 월간뷰와 동시에 볼 수 있는 시간뷰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추가로 여러가지 위젯을 제공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일정을 조회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정/할일 관리앱은 앱스토어에 가장 많은 앱들이 경쟁하고 있는 카테고리인거 같습니다.
너무 많은 앱들이 있고 앱스토어에서 검색조차 잘 되지 않는게 현실이지만 조금씩 하고자 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력 있는 앱으로 만들어 나가자!!!

앱스토어 주소)
https://apps.apple.com/app/id6444851827

아직 만들어 가는중…

10 thoughts on “Across: 모던 캘린더

  1. 데이모더님 안녕하세요. 최근에 어크로스 모던 캘린더를 접하게 되어 이제 막 활용을 시작한 유저입니다. 일단 너무 좋은 캘린더 앱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항상 타임라인 형태의 일정관리를 희망했는데, 그게 해결이 되니 너무 속이 후련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한 가지 고려를 (제 딴에는 개선 사항) 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이 있어 감사인사와 함께 댓글을 남김니다.
    저는 제 아내와 같이 캘린더를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고 아내에게도 이 앱을 소개해주고 같이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데이모어님 글에서 어크로스를 통한 캘린더 직접 공유기능은 아직 없고 애플캘린더를 통해 간접적으로 공유가 가능하다는 글을 보고 박수를 쳤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할일이 같이 공유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각자 개인적으로 해야 하는 할일도 있는 반면 같이 또는 둘 중 한명이라도 먼저 하면 되는 할일이 가정에는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저에게는 조금 아쉬운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이 부분은 할일을 이벤트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데이모어님 글에서 꾸준히 개발 및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 나중에라도 할일 역시 직간접적으로 다른 유저와 공유할 수 있는 길이 열렸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의 속을 잘 모르는 문외한의 너무 무리한 부탁이 아닌지 모르겠지만, 어크로스 모던 캘린더 앱을 정말 아낌없이 사용해보고자 하는 유저의 소리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긴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오래 동안 잘 사용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리마인더 리스트도 캘린더처럼 공유가 가능합니다.
      미리 알림앱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url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iphone/iph2a8f9121e/ios

      필요한 사항이나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편하게 메일(support@daymore.com)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across 앱 사용성이 좋아 어제 프리미엄 결제 한 유저입니다. 아이폰, 맥북 2개에서 연동하여 쓰고 싶은데 기기간 연동은 어떻게 할수 있을까요? 아이폰으로 작성한 일정의 색깔이 맥북에서는 안보이고, 프리미엄 결제도 연동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1. 안녕하세요. 앱 사용과 구매 감사합니다.
      프리미엄 연동은 맥에서 어크로스 환경설정>프리미엄 페이지를 띄우시면 자동으로 구매복원됩니다.
      일정의 색 동기화는 맥>OS환경설정>Apple ID>iCloud>암호 및 키체인 항목을 켜주시면 됩니다.
      해보시고 혹시라도 안되시면 메일(support@daymore.com) 주시면 좀 더 빠르게 답변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어크로스 어플 잘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한 가지 희망사항이 있는데요,

    사용하는 메인 캘린더에 ‘할 일’은 나오지 않고, ‘일정’만 표시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집과 직장의 캘린더를 구분해서 사용하는데

    이 ‘할 일’이란 녀석은 캘린더 구분도 없을뿐더러 등록되면 캘린더에 반드시 표시되더라구요. ‘할 일’을 등록하더라도 캘린더에 표시되는게 아닌

    동그라미로 표시의 할일 탭에서만 확인하고 싶거든요. 혹시 관련 기능이 있는지, 없다면 이 부분 업데이트 해주실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4.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할 일을 새롭게 추가한 건 폰이랑 맥북 간에 동기화가 되는데
    그 전에 추가 해놓은 할 일들은 동기화가 안되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1. 안녕하세요~
      어크로스에서 일정과 할일 용어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현재 입력건이 동기화되는것으로 봐서 애플 계정 연동, 아이클라우드 사용 설정등은 된거 같습니다.
      할일이라고 말씀 주셨는데 캘린더 동기화 기간때문에 그런거 같은데요.
      iOS환경설정>앱>캘린더>동기화>모든 이벤트 확인해 주세요. 미리알림은 따로 동기화 기간없이 완료/미완료 할일 가져오기때문에 점검할 부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5. 선생님 안녕하세요 Across를 결제해서 사용중인 유저입니다.

    일정 관리어플을 찾다가 Across가 추천이 많아 프리미엄 결제까지 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사용했을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아이패드를 구매하여 연동시키려할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여러 방안을 시도하다가 ‘프리미엄 결제 인증’ 및 ‘일정’ 공유까지는 성공했으나 아이폰에서 작성한 ‘할일’이 아이패드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방안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1. 안녕하세요. 앱 사용과 구매 감사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연동은 아래 부분 모두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아이폰, 아이패드 같은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
      2. iOS 설정> 계정> iCloud 에서 캘린더, 미리 알림 모두 활성화
      3. iOS 설정> 계정> iCloud> 암호 및 키체인 “켬”
      4. iOS 설정> 캘린더> 동기화 에서 “모든 이벤트” 선택
      5. iOS 설정> 캘린더> 계정 에서 iCloud 계정 있는지 확인
      6. iOS 설정> 미리알림> 계정에서 iCloud 계정 있는지 확인
      7. iOS 설정> Across> 캘린더, 미리알림 스위치 ON 확인
      8. 캘린더앱(기본앱)을 실행하여 하단 탭에서 캘린더 선택> 캘린더 목록 창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새로고침
      9.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어크로스앱 실행하여 일정/미리알림 동기화 되었는지 확인
      10. 구글 또는 네이버 캘린더 같은 써드파티 캘린더 계정은 기기마다 각각 계정 추가해 줘야 함 (iOS설정>캘린더>계정>계정추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