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oss 아이폰 캘린더 앱, 느리게 성장중…

Across: Modern Calendar 라는 이름으로 앱스토어에 등록된지 이제 4개월이 좀 넘었다.
캘린더앱과는 거리가 먼 across 라는 이름은 개발자인 내가 지금 봐도 좀 어색하다.
교차로, 건너편, 일정+할일 뭐 대충 이런 느낌으로 이름을 정했다.

앱은 느리게 성장중이다.
이미 수많은 캘린더앱들이 있고 어크로스는 검색조차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애플 애드써치로 조금씩 검색순위를 높여가고 있는거 같다.
일본, 중국, 미국 모두 한번씩은 애드써치를 이용해 봤는데 cpa(cost per action) 비용이 꽤 높아서
지금은 한국만 애드써치를 이용중이다.
광고마저 없었으면 아직 검색조차 되지 못할 확률이 엄청 높다.
다행인건 광고 비용보다는 앱수익이 약간 커서 당분간 계속 사용하려고 한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사용자수도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하루 설치되는 수가 적기 때문에 사용자 재방문(리텐션)이 높아야만 앱이 성장 가능하다.
기대를 낮추면 리텐션과 유지율은 나쁘지 않은거 같다.
Stickiness(DAU/MAU) 는 20%를 넘게 유지하고 있다.

2023년 5월 3일 (수) 사용자 통계, MAU WAU DAU
2023년 5월 3일 (수) Stickiness

어크로스를 사용해 주시는 분들의 피드백과 개발자도 계속 실제 앱을 사용하면서 얻은 아이디어를 적용중이다.
앱의 디자인이나 외형은 주관적인 평가지만 반응성, 속도 등은 객관적인 요소이다.
객관적으로 봐도 어크로스는 매우 빠르고 가볍게 움직인다. 최초 앱을 만들때 가벼움을 최우선 요소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글을 우연히 보게 되신다면 앱스토어에서 어크로스를 사용해 보세요!
https://apple.co/3ZZ8URN

30 thoughts on “Across 아이폰 캘린더 앱, 느리게 성장중…

    1. 블로그 방문도 감사드리고 어크로스 사용도 감사드려요~! 아이폰 캘린더, 미리알림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앱이라서 안드로이드는 제공하기 힘들거 같습니다.

      1. 애플 캘린더, 미리알림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앱이라서 죄송하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은 지원계획이 없습니다.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1. 오늘 아침에 처음 깔아봤는데 패드랑 폰 연동되는거 너무 편해서 질렀습니당~
    원래는 달력에 할일 + 일정 적고 미리알림에 그떄그때 생각나는거를 적는 편이었는데 한시간 정도 만지면서 미리알림에 할일 + 캘린더에 일정 이렇게 분리 잘했네요. 정착 잘 하게 업데이트 자주자주 해주세용~

  2. 앱 이름이 매출에 연관이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오늘까지 전 across가 캘린더 앱인지 몰랐어요. ㅋ. 제가 아는 캘린더 앱 중에서는 최고인 듯 한데 이게 왜 알려지지 않았나 저도 궁금하네요. 번창하세요

    1. 의견 감사합니다. 어크로스는 출시한지 1년이 좀 넘었습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분들이 접하고 사용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1. 아쉽지만 윈도우즈 버전은 제공하기 힘들거 같습니다. 윈도우즈 버전 제공하려면 caldav로 직접 애플 캘린더에 연결해야 하는데요. 복잡도와 난이도가 올라가서 현재는 제공할 계획이 없습니다. 블로그까지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3. 원래 구글 캘린더 사용하는데, 미리알림이랑 연동 안 돼서 반쯤 포기하고 그냥 쓰다가 Across에서 구글캘린더랑 미리알림이랑 연동되는 거 보고 바로 갈아탔어요… 지금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닷…

    1. 블로그까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잘 사용하실 수 있게 꾸준히 개선하겠습니다. 😊

  4. 아니 이 어플 개발자가 한국분이셨군요! 일정과 할일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툴을 백방으로 찾아보다가 발견했는데, 한번 잘 써볼게요. 응원합니다!

    1. 네~ 열심히 개발하고 사용자분들의 의견 경청하고 있습니다. 오래 동안 잘 사용하실 수 있게 꾸준히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안녕하세요~ 오늘 어플 추천 유튭 보고 다운받아보니 기능이 좋네요 남편과 일정을 공유하고 싶은데 공유 기능도 추가해 보시면 어떨까요?_?

    1. 블로그까지 방문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공유 기능은 어크로스에서 직접 제공은 하지 않고 애플 기본 캘린더에서 특정 캘린더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여 사용하시면 어크로스에서도 공유됩니다!

  6. 어크로스를 저도 이번에 알게 되어서 사용 중인데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향후에 탭별로 볼 수 있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예를들어 할일과 일정이 많아지다보면 주간, 일, 3일 캘린더에서는 전혀 불편함이 없지만
    월별 캘린더를 보기가 힘들어지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월별 캘린더는 공휴일이나 중요한 일정 등만 보고 싶을 때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애플 기본 캘린더에서 가능한 드래그 방식으로 일정을 추가하는 기능도 구현 계획이 있으신지요..!

    끝으로, 항상 용도별로 따로 캘린더 앱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크로스 덕분에 드디어 앱 하나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어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앱도 개발자님도 앞으로 더욱 더 번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블로그 방문 감사드립니다~! 좋은 의견도 감사드립니다.

      1.
      어크로스에서는 뷰별로 캘린더 숨김/보이기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고 아래와 같습니다.
      캘린더, 리마인더리스트 숨김/보이기 설정은 3가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 위젯 – 숨김/보이기 세트 1
      할일화면 – 숨김/보이기 세트 2
      나머지 모든 화면 – 숨김/보이기 세트 3

      세트 1은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끝 부분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표시되는 목록에서 설정가능합니다.
      세트 2는 할일화면에서 오른쪽 끝 부분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표시되는 목록에서 설정가능합니다.
      세트 3은 두번째 탭에서 오른쪽 끝 부분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표시되는 목록 가장 위에 컬러점들이 표시되는데
      그 점들 부분을 터치하면 목록으로 전환되는데 그 목록에서 설정가능합니다.

      2.
      현재 버전 월간뷰에서 드래그 방식으로 일정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외 주간뷰, 일간뷰에서도 드래그 방식으로 일정을 추가할 수 있게 기능 검토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개선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

  7. 이번에 프리미엄 결제해서 잘 쓰고있는 사람입니다!
    혹시 웹 버전 지원계획은 없으실까요?
    매번 일정 핸드폰으로만 추가하거나 수정하기 불편할 때가 종종 있어서요

    1. 블로그 방문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웹 버전은 제공할 계획이 없습니다. 🙏
      애플 캘린더, 미리알림을 기반으로 동작하다 보니 웹 버전의 경우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가 발생됩니다. 이해해 주세요.

  8. 엊그제 알게 되서 아직 기능을 다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전부 세련되면서도 실제 사용성이 좋다고 느낍니다!
    시간 있을때 좀 더 만져보고 결제까지 해보겠습니다. (내일까지 프리미엄 사용 가능이네욤)
    p.s. 캘린더를 한눈에 좀 보고 싶은데(아이폰15pro사용중) 하루 표시개수가 4개가 최소라 좀 아쉽습니다. 스크롤 없이 한달을 그냥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1. 블로그 방문과 앱 사용 감사드립니다.
      메인 화면 하루 표시 갯수는 최소 3개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수정하여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1. 헤헷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지금 확인했네요! 감사의 마음에 결제를 바로 하고 왔습니다라기보다
        앱 자체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당!

        1. 감사합니다~! 필요하신 부분은 계속 요청주세요. 메일(support@daymore.com)로 주시면 좀 더 빨리 피드백 드릴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