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크로스 캘린더 앱, 컬러 팔레트

2024년도 벌써 1월의 마지막날이다.
한달간의 기능 준비와 약 3주간의 작업을 거쳐 컬러 팔레트 기능을 제공한다.

팔레트에서 제공되는 색을 앱에서 빠르게 사용하고 표시하기 위해 색에 대한 접근 방식을 모두
변경하느라 시간이 좀 오래 걸렸다.

추가로 제공되는 컬러 팔레트를 선택하여 캘린더와 리마인더리스트 색상을 일괄적으로 팔레트에 있는 색으로
변경하여 한꺼번에 전체 캘린더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최초 제공되는 팔레트는 70개이고 하나의 팔레트는 10개의 색상으로 구성된다.
팔레트는 지속 추가 예정이고 팔레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컬러 프리미엄”을 구매해야 한다.
앱 수익 다각화를 위해 부득이하게 기존 “프리미엄”과는 별도로 구매 해야만 사용 가능하게 했다.

캘린더색 일괄 변경 기능뿐 아니고 개별 캘린더색 변경, 개별 일정 색도 팔레트에서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총 700개의 색상을 추가로 제공하고 각각의 색상마다 텍스트 색상(흰색 또는 검은색)을 지정하는 고된 반복 작업이라 더 힘들고 부담스러운 작업이었다.

캘린더 색의 사용자화를 지원하지 않는 네이버 캘린더는 어크로스에서 캘린더색을 변경할 수 없다.
구글 캘린더는 캘린더 색 사용자화를 지원하여 어크로스에서 캘린더 색 변경이 가능하다.
또 공휴일이나 생일같은 구독용 캘린더 색은 기기마다 동기화되지 않는다.

곧 앱스토어에 업데이트됩니다.
어크로스를 잘 사용해 주시는 분들은 아마도 만족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18 thoughts on “어크로스 캘린더 앱, 컬러 팔레트

  1. 색상 코드 찾기 번거로운데, 이번 업데이트로 편해졌어요! 수고하셨습니다!
    혹시 ‘주 보기’처럼 ‘3일 보기’도 지원하실 예정이 있으시나요?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합니다!
      “3일 보기”는 지원할 예정입니다. “N일”로 기능 지원하여 2~5일까지 사용자가 설정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안녕하세요. ios 에서 이용예정인데 혹시 윈도우(pc)에서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1. 아직 윈도우즈에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후에도 윈도우즈에서 기능 제공할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우연히 추천 코멘트를 보고 받아보았습니다.
    결과는 바로 결제로 이어졌구요.
    십수년 캘린더 유목민이 이제 끝날것같아요.
    꾸준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1. 안녕하세요! 이렇게 완벽한 캘린더 앱이 있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근데 혹시 위젯의 언어는 한국어로밖에 안 나오나요? 캘린더 내의 언어를 변경해도 위젯은 계속 한국어로밖에 안 뜨네요.

      1. 칭찬 감사합니다~! iOS환경설정>Across에서 언어를 변경하셔도 앱에만 적용되는게 맞습니다. 위젯은 시스템 전역 리소스를 사용하여 기기에 설정된 언어에 따라서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4. 안녕하세요. 어크로스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서요.
    환경설정에 리마인드 리스트가 있는데 눌러보면 + 로 추가 하는게 있고 클릭해보면 이름이랑 색상을 고르고 체크를 클릭하면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1. 리마인더 리스트는 애플 기본앱인 미리알림과 연동되는데 리마인더 리스트가 하나도 없을 경우 리마인더 리스트 생성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미리알림 앱을 열고 리마인더 리스트를 만들고 어크로스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5. 안녕하세요~ 혹시 구글 캘린더 연동을 아예 끊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구글캘린더 연동 없이 icloud만 사용하고싶은데 구글 연동을 끊을 수 있는 방법이 보이지 않네요 ㅠㅠ

  6. 안녕하세요 어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아이폰에서 리마인드 리스트 연동은 원래 안되는 건 가요?
    아이폰으로 앱에 들어갔을 때 리마인드 리스트를 누르면 왼쪽 상단에 local이라고 뜨면서 리스트들이 아이패드와 연동이 안 되더라구요ㅠ

    1. 아이클라우드 연동이 되어야 아이폰, 아이패드 연동됩니다.
      iOS환경설정>Apple ID>iCloud>모두 보기>미리알림 스위치 ON
      기본앱인 미리알림 앱을 여시고 만일에 리마인더 리스트가 하나도 없으면 하나 생성하세요.
      그 이후에 어크로스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7. 너무 너무 좋은 앱인데 두 가지 건의사항이있어요~~
    1. 맥 캘린더 앱처럼 ,alt 키를 누르고 이벤트를 드래그 하면 복사되어서 원하는 곳에 넣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2. 리마인더랑 연동되는 것이 너무 좋은데, 위클리 뷰에서 리마인더 태스크가 현재 시각으로 정렬되어 계속 움직이더라고요… 리마인더 태스크 리스트가 움직이지 않고 상단 all day 같은 곳에 고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제가 못찾는 기능인지도 모르겠네요;;
    암튼 좋은 앱 개발해주셔서 넘 감사드리고! 언제나 들숨에 떼돈 날숨에 건강! 기원드립니다.

    1. 어크로스 사용 감사드리고 좋은 의견도 감사합니다.

      1. 맥 버전은 향후 여러가지 기능 개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앱을 변환하였기 때문에 PC용으로 사용하실 때 좀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로 알려주신 의견 포함하여 여러가지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할일은 시간을 지정할 수도 있고 지정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시간(알림)이 지정되지 않은 할일은 현재 시간에 표시하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정되지 않은 할일에 한하여 종일 일정이 표시되는 부분에 표시할지 결정하는 사용자 옵션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메일(support@daymore.com) 주시면 더 빠르게 답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