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크로스 캘린더 앱, 컬러 팔레트

2024년도 벌써 1월의 마지막날이다.
한달간의 기능 준비와 약 3주간의 작업을 거쳐 컬러 팔레트 기능을 제공한다.

팔레트에서 제공되는 색을 앱에서 빠르게 사용하고 표시하기 위해 색에 대한 접근 방식을 모두
변경하느라 시간이 좀 오래 걸렸다.

추가로 제공되는 컬러 팔레트를 선택하여 캘린더와 리마인더리스트 색상을 일괄적으로 팔레트에 있는 색으로
변경하여 한꺼번에 전체 캘린더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최초 제공되는 팔레트는 70개이고 하나의 팔레트는 10개의 색상으로 구성된다.
팔레트는 지속 추가 예정이고 팔레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컬러 프리미엄”을 구매해야 한다.
앱 수익 다각화를 위해 부득이하게 기존 “프리미엄”과는 별도로 구매 해야만 사용 가능하게 했다.

캘린더색 일괄 변경 기능뿐 아니고 개별 캘린더색 변경, 개별 일정 색도 팔레트에서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총 700개의 색상을 추가로 제공하고 각각의 색상마다 텍스트 색상(흰색 또는 검은색)을 지정하는 고된 반복 작업이라 더 힘들고 부담스러운 작업이었다.

캘린더 색의 사용자화를 지원하지 않는 네이버 캘린더는 어크로스에서 캘린더색을 변경할 수 없다.
구글 캘린더는 캘린더 색 사용자화를 지원하여 어크로스에서 캘린더 색 변경이 가능하다.
또 공휴일이나 생일같은 구독용 캘린더 색은 기기마다 동기화되지 않는다.

곧 앱스토어에 업데이트됩니다.
어크로스를 잘 사용해 주시는 분들은 아마도 만족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8 thoughts on “어크로스 캘린더 앱, 컬러 팔레트

  1. 색상 코드 찾기 번거로운데, 이번 업데이트로 편해졌어요! 수고하셨습니다!
    혹시 ‘주 보기’처럼 ‘3일 보기’도 지원하실 예정이 있으시나요?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합니다!
      “3일 보기”는 지원할 예정입니다. “N일”로 기능 지원하여 2~5일까지 사용자가 설정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안녕하세요. ios 에서 이용예정인데 혹시 윈도우(pc)에서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1. 아직 윈도우즈에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후에도 윈도우즈에서 기능 제공할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우연히 추천 코멘트를 보고 받아보았습니다.
    결과는 바로 결제로 이어졌구요.
    십수년 캘린더 유목민이 이제 끝날것같아요.
    꾸준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